본문 바로가기
골프레슨 프로레슨

그린주변에서 웨지, 퍼팅 잘하는 법

by golfthingz 2023. 11. 12.

짧은 웨지와 긴 퍼팅 잘 하는 법

그린 주변에서 웨지와 퍼팅을 잘하면 골프를 잘치는 것이다. ㅎㅎ

우리가 "숏게임을 잘하면 골프 스코어가 좋다"는 것이 이 말이다.

 

아름다운 골프장에서 드라이브, 페어웨이 우드, 아이언 샷을 치는 것은 확실히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골퍼가 되는 진정한 기술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때 옵니다 . 치핑, 피칭, 벙커 플레이는 좋은 기술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좋은 의사 결정도 필요합니다. 훌륭한 골퍼는 위험을 피하고 작은 실수나 큰 실수를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린 주변에서 실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타이거우즈의 퍼팅 베스트 역사

 

가능한 한 퍼팅하라

 

가능할 때마다 퍼팅을 선택하는 것은 그린을 놓쳤을 때, 특히 핸디캡이 높은 사람들에게 위험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프로치를 할 상황이 아닐 정도로 그린과 가까운 곳이라면 훌륭한 선택입니다.

홀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긴 잔디를 통과하려면 분명히 스트로크를 더 길게 해야 합니다. 스트로크가 클수록 퍼터가 더 많이 떨어지므로 자연스럽게 더 많은 속도와 힘이 골프 공에 전달됩니다.

 

그린을 읽는 간단한 방법

 

그린 읽기는 배울 수 있는 기술입니다. 특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그린을 읽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두 가지를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첫째, 오르막? 내리막? 아니면 직진?

때로는 더 긴 퍼트가 퍼트의 다른 지점에서 이러한 모든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퍼팅을 더 짧은 섹션으로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긴 퍼트를 짧은 퍼트 세번을 하는 것처럼 생각하세요. 각각을 개별적으로 읽고 나중에 함께 모으십시오.

 

롱 퍼팅에서는 속도가 왕이다

 

롱 퍼팅을 잘 하려고 하면 올바른 목표와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기대치를 설정하고 목표에 성공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지나치게 공격적인 태도와 많은 퍼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방향도 물론 중요하지만 롱 퍼팅에서 진짜 핵심은 속도입니다. 공이 홀 주변에서 느려지도록 공을 올바른 거리로 보내는데 집중하세요.

 

스트로크한 다음 숏 퍼트를 살핀다.

 

숏 퍼팅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그런 숏 퍼트에서 홀아웃을 해야한다고 느끼는 게 좋은 태도입니다.

이것의 또 다른 핵심 구성 요소는 홀에 눈을 돌리는 것을 참는 것입니다. 몸을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퍼팅을 먼저 완료하고 홀인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일찍 홀쪽을 보면 몸이 너무 많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스트로크 크기가 속도를 결정

 

퍼팅이 올바른 거리로 굴러가지 않는 것은 스트로크 크기가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볼을 1m 간격으로 두고 가장 짧은 것부터 시작하여 뒤로 가는 것입니다. 움직임에 따라 스트로크 길이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은 칩을 퍼트처럼 다루십시오.

 

때로는 퍼팅이 최선의 선택이 아닙니다. 홀 가까이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풀, 러프 또는 벙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 퍼팅 스트로크처럼 다루되 웨지로 다루라는 것입니다. 체중을 앞으로 싣고 같은 설정을 하고 퍼팅 스트로크와 동일한 앞뒤 동작을 사용합니다. 공은 클럽의 로프트 때문에 높이 뜨지만 홀컵 가까이에 갈 것입니다.

 

 

칩핑을 작고 간단하게 유지

 

저를 매우 보수적이라고 부르세요. 하지만 올바른 클럽으로 치핑을 하고 있다면 손목을 많이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더 높은 핸디캡의 경우 볼을 인 플레이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즉, 더 작은 스트로크를 사용하고 오류에 대한 변화가 적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치핑 스트로크가 땅에 닿아 공이 높이 올라가지는 않지만 공이 공중으로 날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어깨와 손이 삼각형을 형성한다고 생각하십시오. 치핑 동작 내내 체중을 앞쪽으로 유지하고 삼각형을 그대로 유지하십시오.

 

좋은 샷을 결정하는 셋업

 

좋은 셋업은 모든 골프 기술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매우 정확하고 단거리 샷과 일관성을 유지하려면 이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엉덩이를 앞으로 내밀고 손이 어깨 바로 아래에 오도록 발을 조정합니다. 더 짧은 샷의 경우 두 발은 더 가까워지고 무게는 더 앞쪽에 있어야 하지만 항상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모든 클럽을 사용

 

더 멀리 볼을 쳐야 할 때 같은 클럽으로 모션을 바꾸는 것보다 같은 모션으로 다른 클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중간 및 높은 핸디캡 골퍼에게 높은 확률의 성공을 가져다줍니다.

가장 편안한 스트로크 크기를 결정했으면 모든 아이언과 하이브리드를 잡고 롤을 포함하여 골프 공이 이동하는 거리를 기록하십시오.

 

상황에 맞는 클럽 선택

 

그린 주변의 높은 로프트 샷은 멋지게 보이지만 위험하기 때문에 항상 가장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가끔은 피칭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그럴 때는 흙을 너무 많이 파고들지 않는 클럽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바운스가 많은 웨지를 선택하십시오. 잔디를 미끄러지듯 날아가 공을 공중으로 보내는 높은 로프트 클럽이 이상적입니다.

 

 

 

드라이버 반발계수 vs 비거리 관계

골프 반발계수 드라이버의 반발계수를 이해하면, 비거리 차이를 이해한다. 보통 드라이버 헤드를 공인과 비공인으로 나누는 기준을 이야기할 때 반발계수를 많이 말하곤 합니다. 반발계수란?

ob.memebro.kr

 

골프 스탠스의 넓이는 어떻게 시작할까?

나에게 맞는 스탠스는? 골프를 시작하면서부터 배우는 것이 골프의 기본자세인 스탠스인데요. 스탠스는 클럽마다 다른 너비를 갖고 있고, 개인마다의 차이가 있기에 계속된 반복으로 익숙해져

ob.memebro.kr

 

퍼팅의 90%는 자신감이지 말입니다.

퍼팅의 90%는 자신감에서 시작한다 제이슨 데이나 키건 브래들리, 조던 스피스와 같은 PGA 투어의 프로들은 기회가 왔을 때 퍼트를 놓치는 법이 없으며, 그것을 위해 두뇌가 세부 사항을 놓치지

ob.memebro.kr